실업급여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경제가 너무 어려워서 회사를 다니는 도중에 회사가 어려워져서 문을 닫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런 경우 자신의 의지와 상관 없이 그만둬야 하는 상황이라 많이 힘드실 것입니다. 특히나 부양해야할 가족이 있는 경우라면 더욱 힘든데 오늘은 이런 일이 있을 경우 실업 급여를 신청해서 다음 구직 때까지 최대한 정부에서 돈을 받을 수 있도록 실업급여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앞서 실업 급여에 대한 자격과 금액은 아래 링크 참조


실업급여 자격과 실업급여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 우선 인터넷 검색창을 켜고 검색창에 실업급여를 검색어로 설정하고 검색을 합니다.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을 18개월간 이상 들었던 사람에 한해서 지원해주는 것으로써 수급 요건이 맞지 않은 경우에는 지급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특히 어쩔수 없는 경우 천재지변이나 타의에 의해서가 아닌 스스로 회사를 나온 경우에는 지급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 고용보험 사이트에서 아래 보이는 실업 급여를 클릭합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실업급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지급 절차를 클릭하면 실업급여를 신청하는 절차에 대해서 자세히 할 수 있습니다.



△ 자세히 보면 위와 같은데 실업급여의 수급 기간은 이직일의 다음날부터 12개월 이내로 이직을 한 후 지체 없이 실업을 신고합니다. 그 다음 워크넷에서 구직등록을 한 후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합니다. 이것이 안될 경우 인터넷 온라인을 통해서 수강도 가능합니다. 수급자격인정 신청을 하고 인정이 될 경우 구직 급여 신청을 합니다. 1주에서 4주 마다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실업 인정 신청을 해야합니다. 이것은 구직 활동 의사가 있음을 인정해야하는 것인데 만약 구직 활동이 없을 경우에는 수급 자격에서 제외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