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독증 테스트하고 난독증에 대해서 알아보자
- 카테고리 없음
- 2018. 6. 20. 20:09
난독증을 알고 찾아보는데 나도 난독증이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했습니다. 난독증은 단순히 문자의 해독능력이 떨어지는 것 뿐만 아니라 문자의 독해 능력이 떨어지므로해서 글의 읽는 속도도 평범한 사람들보다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그것에 빗대어 보면 현재 다른 사람들보다 읽는 속도도 느리고 어릴때를 생각해보면 주위가 산만하고 학습 능력이 떨어져서 항상 성적은 항상 하위권에 머물러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글을 쓰면서 기억이 떠올랐는데 어렸을때 책을 동생과 비슷한 위인전을 동시에 읽었는데 내가 동생이 1시간 정도 걸렸으면 나는 한참 뒤인 1시간 반이나 2시간이 걸려서 다 읽었던 기억도 납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지금 읽고 쓰는데 거의 문제가 없다 싶이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에 도움을 준 것중 하나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서가 아닐까 합니다. 글을 쓰기 위해서는 관련 내용을 숙지하고 정리해야하는 것인데 그것이 반복되다보니 자연스럽게 학습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아마도 저의 생각에는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반복적인 읽기 훈련으로 증상을 조금씩 호전시키는 방법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난독증은 세계 인구의 5%나 차치를 하고 있다니 확률적으로 본다면 현재 100명중에 5명은 이런 난독증 증상을 갖고 있는 상태라 흔한 증상이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재미삼아 난독증 테스트를 한 번 해보시고 아래 보이는 난독증 관련 영상 시청하시면 난독증을 이해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총 20문항 중에서 60점 이상은 위험군으로 분류되니 전문기관에서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EBS글자에 갖힌 아이들3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