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옷에 묻은 김치국물 얼룩 지우는법 4가지 방법

흰옷에 묻은 김치국물 지우는법 4가지 방법



 밖에서 음식을 먹다가 옷에 무엇인가 튄다? 그 튄 이물질이 다른것도 아닌 김치국물이라면? 정말 밖에서 외식을 하거나 할때 티나 와이셔츠에 김치국물이 튄다면 정말 화가날 것입니다. 더군다나 그 옷이 흰색이라면 더욱 김치국물 자국이 더 티가 나기 때문에 엄청 신경쓰이고 화가 날것입니다. 거기에 김치국물이 쉽게 지워지지 않아 자국이 남으면 그 옷은 한 번 입고 집에서만 입는 옷이 될 것입니다. 이것도 흰색 면티일 경우에나 그렇고 와이셔츠나 다른 옷이라면 그 이물이 옷에 묻은 다음부터는 밖에 입고나가지 못하는 옷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흰색 옷에 김치국물이 튄경우 어떻게 하면 깨끗하게 지울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베이킹소다와 식초의 만남



화장실이나 주방 싱크대 청소를 할때 주로사용하는 방법인데 이 방법을 옷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우선 얼룩에 베이킹소다를 뿌려줍니다. 옷에 묻어있는 김치국물이 베이킹소다에 흡수될때까지 기다려줍니다. 베이킹 소다를 뿌린 자리에 식초를 뿌리고 문질러준 뒤에 따뜻한 물에서 세탁을 합니다.




2. 치약을 사용하자



군대에서 많이 사용했던 생각이 나네요.. ㅎㅎ 그만큼 세척력이 강력하기 때문에 김치국물도 쉽게 지워진답니다. 우선 치약을 짜서 얼룩이 묻어있는 곳에 바르고 손으로 잘 문질러서 헹구면 김치국물이 묻어있는 부분이 지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양파를 사용하자




양파를 강판에 갈거나 믹서기로 갈아주고 옷이 마른 상태에서 김치 국물이 묻어서 오염된 부분에 안과 밖으로 양파즙을 발라줍니다. 그렇게 하룻동안 두었다가 세탁을 해주면됩니다.





4. 주방용 중성세제를 사용하자




주방세제를 조금 덜어서 오염된 부분에 발라서 슥삭슥삭 문질러서 세척한 다음 헹궈줍니다.




 시중에 나온 표백제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김치국물과 같은 얼룩이 묻었을때 바로 빨지 않으면 나중에 굳어서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는 사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